포드 익스플로러 신형이 출시 되었다.
https://www.ford-korea.com/suv/explorer/
포드에서 판매 중인 차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 되는 차량이기도 하다.
출시된 차량은 2.3 이코부스터 엔진을 탑제한 차량 단일 트림으로 출시 되었고
전륜 구동에서 후륜 구동으로 변경되었다.
가격은 깔끔하게 5,990 만원
다나와 견적으로 가격을 보면
세금까지 6천 초반의 비용이 든다.
음... 할인한 Q7 가격하고 먼가 겹치는 감이 있다. Q7 도 가솔린 2.0 터보 엔진이고
익스플로러는 가솔린 2.3 터보 엔진이고
아우디 2.0 터보 출력도 상당하다고 하였으니 배기량 조금더큰 2.3 리터 이코 부스터
엔진 출력도 앵간한 3.0 V6 엔진 저리가라로 나올꺼긴 한데
포드 익스플로러는 7인승 대형 SUV 시장의 최강자의 모델이 었는데
이번 신모델 출시후 반응이 좀 미지근 하다.
앞쪽 디자인이 예전만 못한것 같기도 하고 실내도 신형 차량에 비해서 먼가 올드해 보이고
포드 홈페이지의 디자인 사진이긴 한데...먼가 글쎄다...
왠지 안팔릴꺼 같다.
이전 모델에서는 마땅한 경쟁 차량이 없었지만
지금은 펠레세이드 부터 시작해서 다른 메이커에서도 대대적인 할인 공세로 나오고 있는데
완성도 면에서 크레 밀리지 않는 닛산 페스파인더 , 혼다 파일럿 ,
그리고 모델 체인지 예정이라 대폭 할인 중인 인피니티 QX60 차량도 있고
모하비 도 출시 되었고 , 렉스턴 까지 있고 거기다 쉐보레 트레버스 까지 있다.
고급 버전은 테슬라 처럼 새로형 모니터도 들어 간다 , 국내에는 아직 출시 안되었고
어느 모델이 상대적 위다 하기는 그렇치만 경쟁 모델도 나름 한칼씩 하고 있는데
이번 익스플로러는 먼가 많이 힘이 빠진 느낌이다.
포드 영맨들 지금 발동동 상황일꺼 같다. 팔리는 차는 익스플로러 한 차종이 이었는데
머스탱도 뭔가 상징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차량인데 가격적인 면에서는 카마로에 밀리고 있고
머 두차량 다 판매가 많은 차량은 아니긴 하다.
왜 이런 디자인이 나온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텔루라이드가 국내에 판매 되지는 않겠지만 , 만약에 판매 된다면 포드 익스플로러는 짐싸야
되는 상황도 오지 않을까. ??
자동차 보험도 계산해 보았다.
다 기본으로 넣어서 여기서 조금더 오른가격으로 보험이 나올꺼 같다.
대형차 치고 보험은 저렴한 수준이네 자차가 30만원 들어 가고
이것저것 옵션 추가 하면 60만원 컷 이겠고
차량자차에 첨단 기능이 몇가지 들어 간거 같은데 딱히 알아 보기도 귀찬타.
차량 자체가 너무 밋밋하게 나와서 관심 차량에서 급 무관심 차량으로 바뀌었다.
여러모로 많이 아쉬운 차량이라고 생각 된다.
엉뚱하게 중고시장에서 구형 가격이 방어가 잘될꺼 같다는 생각이 든다.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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