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굴러가기(자동차)

스파크 2012 년식 4기통 엔진 노킹문제

by 껌장사 2020. 2. 23.
반응형

스파크(마티즈) 2012 년식은 4기통 엔진을 사용한다. 

미션도 자코트 4단 미션이고 

 

요즘 최신 스파크는 3기통 천씨씨 인데 , 4기통 천씨씨 모델보다 성능도 더 좋고

연비도 좋고 그렇다고 한다. 

 

머 그렇다고 스파크를 한대더 살수도 없으니 

 

4기통 천씨씨 모델은 이런저런 문제가 많이 있는데 , 주로 냉각 관련 이랑

노킹 문제 이다. 

 

오일도 바꿔보고 이런저런 걸 해보다가 그냥 다 노답이라고 생각 하고

그냥 고급유 넣고 있다. 

 

ECU 손델 센타도 없고 , 그렇다고 점화 플러그 이런거 바꿔바야 돈만 나가고

그냥 고급유 넣고 있다. 

 

센터던 정비소든 가바야 스파크 노킹 난다고 해결해줄 기사님도 없을꺼고

그냥 고급유 넣고 속편히 살기로 했다

최근에 고급유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1600원 선이다. 

엤날보다 고급유 취급하는 주유소도 많아 젔고

 

그래도 셀프 아니고 그냥 주유소에서 고급유 넣어 달라고 하면 아저씨 들이 꼭 한마디씩 한다. 

경차에 고급유 넣냐고 한마디씩 한다. 

 

그러던가 말던가. 

 

일단은 차를 똑바로 안만든 쉐보레가 문제이긴 하지만

머 어쩔수 없지 , 마처 살아야지

 

우선은 고급유 주유후 일반유와 차이가

 

RPM 2천 근처에서 노킹증상이 그냥 없어 젔다. 

고급유 넣으면 시동불량이 조금 나긴 하는데 베터리 교체후 증상이 없어 젔다. 

 

그리고 운전에서도 고 RPM 쌔려 안밟아도 차가 잘나간다

점화 실패 , 미스파이어링이 안나니까 나름 출력이 딱딱 나온다. 

 

이제 디젤은 못타겠고 , 가솔린도 끝나 가고 

머 거의 마지막 가솔린 차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차가 여러대 이긴 한데 언제까지 가솔린차 탈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있는동안 열심히 잼나게 타야지 ㅋㅋㅋㅋㅋ

 

https://youtu.be/Zv-Xhtj6P04

 

 

QCY T1S T2C 무선 블루투스이어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