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단보기

유투브 광고 좀 짧게 만들자 !!

by 껌장사 2020. 5. 28.
반응형

역시나 트렌드가 변화 하고 있다. 

최근에 유투브 광고가 엄청 많아 지고 다양해 젔다. 

TV 시청자가 줄어 들면서 TV에서 광고를 진행하던 기업들이

유투브 광고로 전향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유투브 시청자로써는 썩 반갑지만은 안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유투브 광고가 점점 메이저화 되고 있어서 광고 품질도 엄청 좋아 지고

광고 노출 시간도 점점 길어 지고 있다. 

 

집에서 컴퓨터로 보거나 할때는 크게 상관이 없는데

지하철에서 10분정도 이동하는 구간에서 유투브 화면을 보지 않고

사운드만 들을려고 할때 광고만 몇분이 나와 버린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지금의 TV시청자가 확연히 줄어든 이유는 TV스스로 잘 알것이고

이제 영상 소비자는 스스로 원하는 영상을 찾아서 컨텐츠 소비를 하게 되었다. 

 

과거 처럼 방송국에서 정한 스케줄로 방송국에서 정한 내용만 보는 시청자는 별로 없을 것이다. 

그만큼 현대시대를 살아 가고 있는 현대인의 시간을 촘촘하게 쓰고 있고 바쁘게 살고 있다. 

 

방송국 입장에서도 엄청난 경영난을 격고 있을 것이다. 

광고 자체가 줄어 들고 있으니 방송사 수익이 엄청난 타격을 입고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트로트 음악 방송으로 중장년 층의 시청자 위주로 방송을 하고 있다. 

단편적으로 보면

TV시청자 -> 중장년층

유투브 시청자 -> 청소년 부터 젊은층 지나서 중장년층 , 노령층 까지

 

되고 있지 않을까 싶다. 

 

반대로 보면 그만큼 유투브 사용자가 급증 하고 있는것으로 바야 겠지

집에 어르신들도 이제 유투브를 주로 시청하시고

 

TV 는 케이블에서 나오는 미스터 트롯 , 장금이 , 야인 시대 , 자연인 , 무한 반복중이고

옛날에 했던 1박2일이 가끔 나오면 다시 보는거고

쩝......

 

요즘 광고 기획사들도 이런저런 고민이 많아 질거 같다. 

그래도 변화된 미디어 시대에도 잘 적응 하는게 광고 기획사 겠지

그러니 좀...광고 영상좀 짧게 만들어 달라. 

너무 길다. 쩝...이러다 유투브 프리미어 가입하게 되는가 아닐까. 

접......

 

그렇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