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541364
르노삼성 공장이 파업에 들어 갔다.
무기한 총파업이라고 하는데....음......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77&aid=0004897065
사용자 측에서도 일부 직장폐쇄를 하면서 강대강대립을 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부산에 있는 몇 안되는 제조 기업인데 공장이 없어 지면 나름 경제에 타격이 있는데...
최근에 철수한 닛산도 있고 하니...
닛산은 반일운동 보다는 브랜드 자체가 너무 성의 없이 운영 되었다고 생각 한다.
센터에서 일부 바가지 서비스가 여전했고 , 팔리지도 않는 인피니티를 무슨 프리미엄 등급인것처럼해서
더 비싼 비용을 요구 하였고
르노삼성에서 인피니티 모델인 Q70 을 출시 하였으면 상황이 달라 젔을꺼 같기도 한데..
이미 지나간 일이라.
SM7 신규 모델로 닛산 푸가 차량이 들어 온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아쉽다.
르노삼성은 박동훈 사장시절 공격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에서 어느정도
정착 하는듯 하였는데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213&aid=0000387134
박사장님 이후에는 그닥......
폭스바겐 디젤게이트와 역여서 그만 퇴직 하셨던거 같은데...지난 일은 역시 자세히 기억나지는 않는다.
디젤게이트가 여러 사람 보낸거 같다.
클린 디젤 이라면서 디젤차를 막 팔아 먹을때는 언제고 , 그런 말도 안되는 정책을
진행하는게 이해가 되지 않았다.
디젤이 클린이였으면 자기 집에 공기 청정기로 쓰던지....
경차에만 주던 공영주차장 할인도 주고 말이야.
거기다 5천cc 나 되는 렉서스 LS600h 를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주차장 할인을 주고
말이 되는 정책인지 모르겠다. 세상은 내가 생각 하는것보다 훨씬 복잡하긴 한데....
앞으로 배기량 기준 자동차 세금도 바꿔야 되고.....
개인적으로 르노삼성 이라는 기업은 그 역활을 다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든다.
더이상 국내 존속이 어려울꺼 같아 보이기도 한다.
조만간 르노측에서도 손을 빼는 액션을 취할 것이라고 생각 된다.
많은 분들의 직장이 없어 질수도 있는 상황 이라고 본다.
과거에 내륙 산업단지 였던 구미에서도 코오롱 , 한국전자 , 오리온 전자 등등
많은 기업이 사라 젔었다. 그리고 많은 실업자가 발생 하였고 ,
이미 군산에서 쉐보레 공장이 철수 하기도 하였고 , 르노 삼성도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르노측 에서도 계속 유지하기는 쉽지 않을것이라고 생각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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