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북조선 인민공화국
대한민국의 북쪽에 있는 나라이다.
과거 같은 조선이라는 같은 민족 이었지만 전세계를 산업혁명과 함께한 강대국들의 이권 쟁탈과 , 이데올로기적 이념전쟁 광풍으로 조선후기 , 일제강정기를 거치면서 지금은 같은 민족이지만 두개의 나라로 나누어 지게 되었다.
분단의 아품 이런 워딩으로 많이이야기 하는데 , 직접적인 당사자에게는 해당 되는 단어 이지만 세계적으로도 같은 민족이지만 분리되어 다른 나라의 형태를 이루고 있는 사례는 많이 있다.
그것이 단지 이념적이던지 , 아니면 영토 적이던지 이유는 다양하다.
조선시대 시절에도 사실상 같은 나라 였지만 , 여러 당파조직으로 인해서 사실상 같은 나라안에서 적과의 동침을 했다고도 할수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국가명 워딩이 뉴스의 논란 거리이기도 하였다.
터키를 튀르키에 라고 해야 되고 , 키에프를 키이우 라고 해야 되고 , 다른 것도 몇게 있지만 , 대충 이정도로 ,
터키는 스스로 국명을 변경하여서 튀르키에로 변경 한것이다.
키이우 도 그런이유이고
그러면 우리가 북한이라고 부르는 나라는 어떤가.
우리는 북한 이라고 부르지만 그들은 북조선 또는 북조선 인민공화국 이라고 한다.
그리고 일본도 북한을 키타조센 이라고 부른다.
그러면 일본은 북한을 북한에서 워딩한 북조선을 정확하게 일본어로 워딩 해주고 있다.
그러면 대한민국에서도 북한을 북조선 이라고 해야 되는게 아닌가.
해당 국가의 의사를 존중해서 해당 국가의 워딩대로 하는게 최근 경향 인거 같은데 , 그러면 북한도 우리가 워딩하는 북한이 아니라 북조선으로 해야 되는거 아닌가.
??
어디는 이렇게 하고 , 저기는 저렇게 하고
학교 다닐때 영어 공부에 대한 저항감이 있었는데 , 왜 굳이 한국말 나두고 영어를 공부해야 하나 이랬는데 , 대학교 다니면서 수많은 원서를 접하면서 그런생각은 날아 갔고 ,
이제 나이먹고 할꺼 없는 시절이긴 한데 , 다시금 영어 책하고 일본어 책은 봐야 될꺼 같다.
사실 영어가 더 쉬운감은 있지만 , 동아시아권에서 필요한 자료는 일본에서 많이 번역해서 쓰고 있고
과거 이제는 일본을 이겼다 하면서 , 더이상 일본어 공부나 일본을 배우자 따라하자 이런게 좀 주춤했던거 같기도 한데 , 다시금 보면 한국은 일본을 따라 가고 있다.
일부 다른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 사실상 큰 노선의 차이는 없다고 생각 한다.
그래서 일본어를 차차 공부해야 겠다고 생각중이다. 늙으면 돈이 되면 한국과 일본왔다 갔다 하면서 사는것도 괜찮다고 생각 하고 있다.
돈이 될려나 ㅠㅠ
북조선 , 북한 , 키타조선 다 같은 국가 이군...
아침 뻘소리.
카테고리 없음
북한 , 튀르키에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