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단보기

베테랑 운전기사 ...

by 껌장사 2024. 7. 11.
반응형

2024.07

최근에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다.
승용차가 급가속 하면서 역주행을 하였다.
그로 인하여서 사상자가 발생하였다.

한동안 뉴스에 매일 나오다가 요즘은 안나오고 있다.

그런데 여러 뉴스기사에서 베트랑 운전기사 이런 단어가 나왔다.

베테랑 , 베트랑 (?)

베테랑 이라는건 어느 기술분야에서 통달한 경지에 이러르는 걸 말하는거 같은데

일종의 마에스터 같은거....

그런데 우리나라 대중교통 운전기사 님들에게 베테랑을 붙여 줄수 있을까.

물론 안전 운전 하고 교통 법규를 잘 지키시는 분들도 계지만 , 대부분의 대중교통 운전기사님들이 가장 난폭운전을 많이 하는게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본다.

물론 폭주족들도 있긴 하다.
그렇지만 , 그런 부류는 운전이 주업이 아니니까 도로에 노출 되는 시간 자체가 상대적으로 작다.

우선은 택시 기사님들의 운전 형태가 많이 이야기 된다.

- 급가속 , 급정거 , 신호위반 , 차선물기 , 끝차로 주정차 , 끼어들기 얌채운전 등등...

거의 무법 지대 급이다. 거기다 경차나 여자 운전자에 대한 위협 운전까지 있다.

버스 기사님들은 상대적으로 차량이 크니까 큰 차량으로 인한 운전 스타일이 있다.

- 버스 머리 들이 밀기 , 차선 끼어 들기 , 그리고 급가속 , 급정거 , 난폭운전 등이 있다.

물론 도로에는 다양한 운전자가 있고 , 모두가 서로 안전하게 운전하여야 하지만 , 영업용 차량에서 무법 운전이 많이 발생한다고 생각 한다.

물론 시간이 돈이니까 이해는 하지만 , 전반적으로 국내 자동차 문화 개선은 필요 하다고 생각 난다.

좀더 대형 교통 사고가 나면 사람들 인식이 많이 변할수 있을지 모르겠다.

우선은 시내 통행 운전속도를 더 줄여야 한다.
시내 통행 50km 제한은 정말 잘 나온 정책인거 같다.

서울시 전체적으로 시내 도로는 모두 50km 제한을 걸어야 된다고 생각 한다.

상대적으로 속도가 내려 가면 차량 추돌로 인한 운동 에너지가 감소 하니까 대형 사고 발생률이 줄어 들꺼라고 생각 한다.

거기다 국내 신규 차량들의 고성능화도 어느정도 문제라고 생각 한다.

대부분 고령운전자 분들은 과거의 저출력 차량들을 많이 운전 하셨다.

물론 운전의 달인들이니 어떤 차를 가따 주어도 잘 운전 하겠지만 ,

개인적으로도 소형차에서 6기통 스포츠 카 까지 운전하면서 차량에 적응할때 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

이차를 내몸처럼 운전할수 있을때까지 연습도 많이 하였다.

6기통 스포츠카 경우에는 왠만하면 자가 운전하는데 어쩔수 없이 대리기사님에게 핸들을 넘긴 적이 있었다.

그때 바로 사고 날뻔 했다.
아마 국산 4기통 저출력 차량을 운전 많이 해보신거 같았다.

대리기사님 운전은 전형적인 택시 운전 스타일이었다.

요즘 출시 되는 고성능 전기차 , 가솔린차 모두 차량 중량이 엄청나게 증가 하였고 , 거기다 출력까지 어마무시 하다.

옛날처럼 가속패달을 쌔려 밟으면서 운전하면 사고 나기 딱 좋다.
고속화 도로에서야 모든 차량들이 빨리 달리지만 시내 도로는 차량마다 각각의 속도로 운행하는데 갑자기 고출력 차량이 빠른 속도로 운행 하면 거의 사고가 발생 한다고 본다.

국내에 판매 되는 차량도 이제는 어느정도 출력 제한을 걸어야 된다고 생각 한다.

가솔린 차량도 터보 까지 달고 엄청나게 강력한 출력을 가지고 있고 , 전기차들은 더더욱 강력한 출력을 내어 준다.

과거 택시로 많이 운행되었던 차량들은 그렇게 까지 고출력 차들이 없었다.

평생을 그런차량으로 운행하다가 최근에 고출력 차량으로 고령의 운전기사님들이 운전하면 차량 적응 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꺼라고 본다.

거기다 베테랑 이라는 기사님들은 기본적인 드라이빙 슈즈도 착용 안하신다.

쓰레빠 , 등산화 이런거 신고 고출력 차량을 운행 하면 가속패달 조작함에 있어서 더더욱 무리한 조작을 하게 된다.

요즘은 뒷굽이 두꺼운 운동화 이런것 까지 신고 운전하는 기사님들도 보았다.

스포츠 브랜드에서 런닝화로 출시한 엄청나게 두꺼운 뒷굽이 장착된 운동화를 신고 차량을 운전한다...

그냥 내 상식으로는 이해 할수가 없다.
오늘 난 사고 한번 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운전하는거라고 생각 되기도 한다.

운전을 오래 했다고 해서 베테랑 운전자라고 하기에는 요즘에는 현실적으로 아니라고 본다.

가속패달만 잘 쌔려 밟는다고 베테랑 이면 , 그런건 이제 면허딴 분들이 더 잘할꺼 같다.

그리고 수입차랑 국산차랑 여러가지 차량을 운행해 보면 특정 차종에서는 패달 해깔림이 발생하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그런 경우가 몇번 있었다.

그래서 왠만하면 그런 경우가 발생한 차량은 운전을 안한다.

물론 구매도 안할것이다.

자동차 안전은 운전자도 항상 조심해야 되지만 자동차 브랜드도 좀더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되지 안을까 생각 된다.

최근 출시 되는 고중량 고출력 전기차들은 그냥 도로를 질주하는 폭탄이라고 생각 되기도 한다.

2톤에 가까운 무게와 , 엄청난 출력을 가진 차량들이 달려와서 사고라도 나면 당연히 이전과는 다른 엄청난 피해가 발생할꺼라고 생각한다.

옛날에 사람들 많이 만날때 도로에 차량은 언제든지 나한태 날아 올수 있다. 라고 했었는데 그때는 나를 미친놈 취급 하더니만 , 요즘은 그게 현실이 되었다.

요즘은 차 조심을 한다고 될께 아니라 , 그냥 차는 피하고 바야 될꺼 같다.

왠만하면 차 업는 곳으로 다녀야 하는데 도로 구조상 보행자와 차량이 썩여 다니느곳이 너무너무 많이 있다.

모두가 조심해야 되는데 , 뉴스 기사에서 베테랑 이라고 부르시는 분들은 더더욱 조심해야 될꺼 같다고 생각 된다.

끝.

반응형

'일단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해 유전 개발?? 그러면 7광구는  (1) 2024.07.14
급발진 오르관 패달  (0) 2024.07.13
GS SHOP 배송 ㄷㄷㄷ  (0) 2024.07.10
울릉 공항  (0) 2024.07.08
휴대폰 : 갤럭시 A35 구매  (0) 2024.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