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시청역 급발진 사고가 결론이 나고 있다.
역시 예상한대로 운전 미숙으로 결론이 나는거 같다.
처음 사고가 났을때 무슨 20년 30년 운전한 베트랑 운전자라고 했는데 ,
버스 운전 오래 하면 베트랑 인건가.
거기다 사고 당사자는 보험 이력도 많이 있다고 했던데
베트랑 이면 무사고도 포함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
우리 사회에서는 운전 오래 하면 운전 잘하는 베트랑 이라고 누가 정의 한건가?
사실 가장 도로에서 추방 해야 될 운전이
난폭운전 택시 기사 , 버스기사 님들 아닌가.
물론 아닌 경우도 있지만 , 그런건 훈훈한 이야기나 할때이고
도로에서 퇴출 특급들이 택시 기사 , 김여사 이런부류 아닌가.
알수는 없지만 , 현기차 오르간 패달은 이상하게 패달 조작 오류가 빈번 하다.
거기다가 이해 할수 없는 기어 변속 방식으로 인해서 더더욱 뇌 정지가 가끔 온다.
그래서 저런 차는 운전자가 차에 익숙해 질때까지 많은 노력을 해야 된다.
그런데 한국 실정은 어떤가.
차는 가오 잡고 폼나게 타야 된다고만 생각 하지
차를 사서 운전 연습을 해야 된다고는 생각 안한다.
초보 운전때나 운전 연습이지
그냥 지 꼴리는 대로 쌔려 밟아 놓고
다 급발진 이라고 한다
이정도면 현기에서 알아서 급발진 사고
조사라도 해야 되는거 아닌가
지들도 꿀리는게 있나?
아마 그렇겠지...
이번 사건 조사에 노력해주신 여러 관계자님들
정말 고생하신거 같다.
저런 대형 사고 까지 났는데 ,
전국적인 관심도도 집중되고 ,
최근 여러 다른 사건들이 터지면서 약간
물타기 되긴 했는데
그래도 워낙에 이슈꺼리였던 사건이라서
나름 부담이 있을꺼라고 생각 했는데
결론이 빠르게 잘 난거 같다.
여러 안타까운 일들이 많았지만...
앞으로 더더욱 급발진 같은 사고가 늘어 날것이다.
물론 차량 결함이 없다고는 생각 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운전자들의 경솔한 운전 방식과 훈련되지 않는 미숙한 운전
그리고 너무나 강력한 고성능 차량의 출시 등...
급발진 사고가 늘어 날수밖에 없는 구조 이다.
최근에는 저상 버스 탈때 저상 구간에는 왠만하면
앉지도 않고 , 서있지도 않는다.
저상 버스도 사고 나면 노답이다.
최악은 급발진 한 차가 저상버스 저상 구간을 때려 박는거다.
그러면 그냥 차가 두동강이 날꺼라고 생각 된다. .
뒷자석 쪽은 그래도 충격에도 차량 부품이 많아서 버티 겠지만 , 가운데 부분은 유독 지지할만한게 없다.
버스 메인 프레임 말고는 버틸 만한게 있을까?
차라리 전기 버스가 더 튼튼할꺼 같다.
여튼
이번 사건은 예상하던 결과 였긴 하지만
여러모로 생각 할께 좀 있는 사건 이였다.
항상 안전운전 , 차조심
'굴러가기(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지하 주차장 화재 : 인천 (0) | 2024.08.07 |
---|---|
TTS : 에스턴마틴 DBX (0) | 2024.08.04 |
TTS : 기아 모닝 GT (0) | 2024.07.27 |
TTS : 버스 뒷문 승차 하기 ~ (1) | 2024.07.19 |
TTS : 스텔스 제네시스 (2) | 2024.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