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굴러가기(자동차)

말리부 신형 1.3T

by 껌장사 2018. 11. 29.
반응형
말리부 신형이 새롭게 출시 되었다.

정말 어마 무시하게 나왔다.

중형차에 1.3리터 터보 엔진.

생각만 해도 후덜덜한 세팅이다.


유럽쪽에서 소형차에 3기통 엔진들이
많이 장착되고 있다.
1.0 터보 3기통
1.2 터보 3기통

그래도 중형차에는 1.4 터보 4기통

까지가 리미트 였는데 쉐보레에서

과감하게 1.3 - 3기통 터보 엔진을
얹어 버렸다.

도대체 무슨깡인가 싶다.

아무리 터보 엔진이래도 3기통 이면
기존 1.5 터보에서 기통 하나를 때어내 비린건데

이런 정도까지 다운사이징을 해야 하는건가 생각이 든다.

이게먼 이익이 있나. 매연이 그렇게 줄어 들까. 싶기도 하다.

처음에는 베타 테스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 아직은 잘 모르겠다.

1.5 리터 터보 엔진이 상당히 좋은 구성이었는데 , 중형차를 사면서 세금도 싸고 연비도 좋고 , 굳이 국내 특성상 3기통 1.35 터보 엔진이 가지는 메리트가 있나.

일단은 출시가 되었으니 판매가 어떻게 되는가 부터 , 선뜻 손이 안나갈꺼 같은데

걱정이 된다.


부디 ...쉐보레 판매량이 좀 올라 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젠 크루저가 말리부 보다 덩치만 작지
무게도 더 무겁고, 엔진은 말리부 보다 더 크고

먼가 언발란스 구성이 되버렸네.

쩝...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