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러가기(자동차)

야마하 NMAX155 단종 될까?

껌장사 2024. 10. 4.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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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

이제 유로5 플러스 가 시작 된다고 한다. 

그래서 수입 오토바이 들이 요즘 각종 세일을 하고 있다. 

2024 년도에 차를 다 팔아야 한다고 한다. 

 

고급 바이크 까지 다 세일을 하고 있다. 

레저용 바이크는 조금만 경기가 안좋아도 안팔린다고 하는거 같았다. 

 

2025 년 (내년)부터 판매 하는 2륜차 들은 유로5 플러스 엔진 규격을 장착해야 된다고 하는거 같다. 

그럴려면 이런저런 장치를 더 추가해야 데고 , 가격도 올르고 하는거 같은데 , 

 

그남아 야마하 에서 NMAX155 가 배달용으로 구매 하기 좋은 차량인데 , 

상당히 가격이 올를꺼 같던지 , 아니면 , 단종 될꺼 같다. 

 

야마하에서는 구동 방식을 전동화 한 NMAX 터보 도 나온다고 한다. 

국내에 판매 할지는 모르겠다. 기존에 변속 방식을 전동화 한것이라고 한다. 아마 125 만 출시 될꺼 같기도 한데

가격도 상당히 올르는거 같다. 

 

NMAX155 가 쿼터 가기 전에 출력 괜찮고 퀵도 할수 있고 , 배달도 할수 있고 , 

정말 적당한 비지니스 스쿠터 인데 , 음...

 

단종 되면 쿼터 급 수요가 많아 질려나 , 

쿼터 급이야 가격이 비싸니까 이런저런 장비를 추가 하더래도 , 판매가 될꺼 같기는 한데 , 

 

왜 유로5플러스를 하는건지 모르겠다. 

 

하지만 대부분의 나라에서 2륜차 규제를 하고 있으니 , 점점 규제가 더 강해 질꺼 같다고 생각은 된다. 

안타깝다. 

일단 지켜 보는걸로. 

 

https://m.kukinews.com/article/view/kuk202401160292#_enliple

 

“배달 이륜차 배출가스 기준 과도”…생계형 소상공인 ‘난감’

내연기관 배달이륜차 배기가스 규제를 강화하기 위해 국내에서 시행 중인 EU(유럽연합)의 ‘유럽 배출가스 기준’이 과도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m.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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