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반떼 N
2025.05
왜 사는지 알수가 없는 차량이지만 ,
요즘 아반떼 N 타고 밤길 쏘다니는 형님들이 많으 신거 같다.
밤마다 시끄러운 마후라 소리를 내면서 지나 가는 차들이 많아 젔다.
이건 90년대 야매 튜닝 하던 시절도 아니고 , 세상은 그냥 돌고 도는거 같다.
제조사에서 야매 튜닝급 차를 만들어 처 팔고 있으니까,
그래도 사는 분들이 있으니까 차를 만들어 팔겠지 .
현대에서는 굳이 아반떼 N 같은걸 만들어 팔아서 수익이 날꺼 같지도 않는데 ,
만들어 팔고 있다.
근데 웃긴건 아반떼 N 라인 트림도 있다는것이다.
엔진은 1.6 엔진에 오토 미션 꼽아서 판매 하는거 같은데 , 가격이 후덜덜 하다.
그냥 아반떼 최상급 정도로 보면 될려나?? 먼가 이상한 아반떼 이다.
그러면 아반떼 N 은 얼마에 팔고 있는건가
아반떼 N 은 수동 모델만 나오는줄 알았는데 , 오토 모델도 있다.
그냥 수동은 깡통 트림 하나 뿐이다.
2.0 터보 엔진 꼽아서 오토 모델까지 판매 하고 있다.
그냥 일상 시내바리면 그래도 탈만 해도 쏘는 형님들이면 오토 미션까지 걱정해야 되겠는데.
아반떼 N 타면서 가장 큰 비용이 나가는 부분이라면 타이어가 아닐까 한다.
요즘 전기차들도 엄청난 타이어 가격에 눈탱이 처 맞고 있으니까 , 아반떼 N 문제 만이라고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아반떼 N 타이어 가격이 후덜덜 한 수준이긴 한거 같다.
전륜 구동이라서 그런지 전후륜 동일한 245/35ZR 19인치 사양의 타이어를 사용 한다.
순정으로 미세린 파일럿 스포츠 끼어 주니까 , 타이어 순정으로 교체 하면 아무리 저렴하게 산다 해도
한짝에 50만원 이다. 4짝다 하면 타이어 가격만 200만원 이다.
옛날 아우디에서 많이 쓰던 판매 방식인거 같기도 하다.
아우디 차량들이 순정 타이어를 무지막지 한걸 끼어 나서 타이어 한번 갈려면 왠만한 중고차 가격 나온다 했었던
적이 있었다.
그래도 요즘은 국산 타이어가 왠만한 싸이즈는 다 있어서 아반떼 N 도 국산으로 교체 하면
한짝에 20만원 정도 4짝 다 해서 80 이면 100만원 언더로 막을수도 있다.
물론 스포츠 성능이야 미세린이 타이어가 더 좋을꺼라고는 생각 된다.
아반떼 N 없으면 죽고 못사시는분들이야 당연히 미세린으로 낄 것이고
그돈씨 하는 형님들은 국산타이어로 갈꺼라고 생각 된다.
국산 타이어도 245 싸이즈 짜리 타이어를 허당으로 만들지는 않았을꺼라고 생각 된다.
왠만한 스포츠 주행 대응 타이어라고 봐도 무방할꺼라고 본다.
그래도 타이어 마일리지는 오래 갈꺼 같지는 않는다.
아반떼 N 고성능 이라고 해도 280 마력에 40 토크 인데 , 요즘 전기차들은 더 고중량에 더 고성능인 차들도 많으니까
아반떼 N 타이어 걱정 할때 전기차 타이어 걱정을 더 하는게 수치상으로는 맞을꺼 같기도 한데 ,
그래도 차량 가격은 전기차가 더 비싸니 , 그건 그런데로 이고
요즘 날씨가 살살 풀리니까 밤바리 때리는 형님들이 많으 신거 같다.
아반떼 N 타고 고요한 심야에 뿌앙 소리 내면서 달리면 먼가 도로의 지배자가 된거 같은 건지
밤바리 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
경찰에서 단속좀 해주면 좋겠다.
요즘 경찰은 이런거 단속 안하는거 같기도 하다.
넉넉 하신분들이라면 아반떼 N 말고 다른 차로 갈꺼 같기도 하다.
그래도 아반떼 N 샀다고 달리고 싶고 하면 그냥 시내 도로 말고 고속도로 달려 주면 어떨까 한다.
시내 도로에서 100 키로도 못내면서 소리는 무슨 음속을 돌파 하는 소리를 내면서 달리면서
여기저기 민폐는 다 때리고 다니고 하는짓이 영....
아반떼 N 판매 금지 안되나, 옛날에 BMW M3 는 머플러 시끄럽다고 인증 안해조서
한동안 판매 못했던 적도 있었던거 같은데 ,
아반떼는 그런거 없나??
타이어 눈탱이나 맞고 , 다들 파산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