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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러가기(자동차)

테슬라 모델3 스탠다드 플러스 구매 해볼까

by 껌장사 2020.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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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를 구매해 볼까 하는데 아직 어떨지 모르겠다. 

모델Y 가 출시 되면 구매 할려고 했는데 , 굳이 SUV 형인 모델Y 까지 필요 있을까 생각이 든다. 

 

가격면에서도 모델3 가 유리할껄로 생각 되고 

2020년 모델3 판매가 워낙 많아서 전기차 보조금도 많이 소진되었다고 한다. 

상반기가 지나가면 전기차 보조금도 거의 거덜 날껄로 , 그러면 내년에는 대기 수요 까지 몰려

모델3 과 모델Y  구매층이 몰리게 될꺼고 , 전기차 보조금은 더 빨리 소진 될것으로 생각 된다. 

 

올해 구매할려면 지금 주문 넣어서 여름쯤에 차량을 인수 하면된다. 

 

차량 가격은 5200만원 선이고 서울 기준으로 보조금 1200만원이 나오니까

소비자가 부담해야할 가격은 차량 가격4천만원가

취등록비 이다. 취등록비도 일부 경감을 해준다. 

 

모델3 는 전기차여서 일부 부속품이 엄청난 가격이어서 그런지 보험료가 상당하다

전기차를 자차 안들수도없고 

보험료가 80~90만원 선이다. 

 

12로 나눈다 쳐도 월 8만원 선이다. 

테슬라를 사면 항상 타고 다녀야 먼가 + - 가 될꺼 같다. 

 

 

이래저래 경기도 안좋고 , 차 까지 구매하면 자금 융통이 어떻게 될련지 

테슬라 모델3 같은 경우는 감가도 크지 않기 때문에

차후 부담이 되면 중고로 처분할수도 있다. 

 

모델3 를 구매할려면 지금 보유중인 차량을 처분해야 되는데

처분가능한 차량 2대를 판매 한다 해도 천만원이 안될꺼 같고. 

 

엔카에는 모델3 중고 차량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 

사실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은 차량을 팔지는 않을꺼고 혹시 매물이 있다고 했어도

금방 팔렸을 것이다. 

 

거기다가 테슬라에서 모델교체시에 차량으로 반납 할수도 있다. 

그러니까 모델3 를 운행 하다가 모델Y 로 교체할때 중고차 판매 없이

그냥 테슬라에 가져도 주면 일정 부분 감가 처리후 모델Y  로 차량을 교체할수 있다. 

 

머 이런저런 귀차니즘에겐 편한 서비스 이긴 하다. 

 

모델3 구매는 보통 스탠다드 보다 롱레인지를 대부분 구매 한다고 한다. 

그렇치만 머 굳이 롱레인지가 필요 할까. 천만원이나 더 비싼데 , 

모델3 스탠다드 타다가 모델Y 로 넘어 가는 계획이 좋아 보인다. 

 

모델3 를 그냥 깡통으로 구매를 하고 FSD 도 빼고 구매 하면 되어 보인다. 

옵션을 추가 하면 가격이 금방 6~7 천까지 올라가 버린다. 

스탠다드도 399 키로미터를 이동할수 있으니 대부분은 시내 주행만 하고 가끔 고속도로 탈꺼 같으니

크게 부족하지는 않다. 

 

올해 지나면 슈퍼 차저 충전소도 더 많이 늘어날 것이고. 

 

앞으로  차량은 테슬라 냐 아니냐 로 구분될것이다. 

모델3 를 구매하게 되면 조금 무리를 해야 하긴 한데. 

 

아....

 

한대 구매 할까...그냥 상상 구매만 매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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