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굴러가기(자동차)

라세티 프리미엄 , 크루즈 타이어

by 껌장사 2022. 9. 21.
반응형

라세티 프리미어 차량을 한대 가지고 있다.
SX 트림의 스틱 차량이다.

09년 식 차량이라 중고로 팔아도 시세도 없고
그냥 저냥 유지 하고 있다.
특별한 고장도 없고 굴러 가는건 지금도 거의
정상이다.

과거 캐피탈 스틱 차량은 뻑하면 정비소 입원 했었는데 , 중고 생마티즈 차도 수리비가 차값 보다 더 들었는데 라세티 차량은 캐피탈 , 마티즈 차량보다 더 오래 운행 하고 있는데도 아무 문제도 없다.

간간히 고질병이 있따고 하는데 딱히 아직은 없다.

이차는 두가지 정도 단점이 있다.

하나는 자동차 보험이 높다는것이고 ,
또 하나는 16인치 타이어 가격이 비싸다는것이다.

16인치 타이어 205 60 16 이 들어 가는데
이 사이즈 타이어 가격이 매우 비싸다.
중형차 타이어 가격 금액이 나온다.

차량을 많이 운행 하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2번 정도 타이어 교체를 하였는데
첫번째 잘 모르고 순정 타이어 교체때에는 거의 40만원 깨먹었고 , 두번째 교체는 넥센 저렴이로 33만원 정도로 막았다.

그런데 차량을 구매 한지 10년도 넘은 지금 타이어 한치수 큰걸로 교환 하면 가격이 많이 저렴해 진다는 사실을 알았따.

215 55 16 사이즈로 교환하면 지금 쓰고 있는 타이어 보다 한등급 위의 타이어를 더 저렴하게 교환 할수 있다. ㅠ_ㅠ

이 사이즈에 한국타이어는 가격이 저렴한게 없고
금호나 넥센중에 저렴이로 가도 20만원 후반대에 교체가 가능하다.

아.....왜 진작에 모르고 흑흑흑.....
여튼 , 한번더 교체를 할지 안할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교체 한다면 215 55 16 사이즈로 교환 해야 겠다.

미리 알지 못해서 아쉽다.
흑흑...

역시 배워야 한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