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뉴스를 자주 보지는 않는데
요즘 뉴스를 보면 미국 전기차 보조금
뉴스가 거의 매일 나온다.
현기차의 전기차가 미국보조금을
못받는다는 내용인데
어제 오늘 뉴스는 미국에서도 신규 보조금
관련 법이 내년 시행이 1월 에서 3월로
연기 되었다는 그런 뉴스가 나오고 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대충 요약해보면
미국안에서 생산한 전기차는 보조금을주고
수입한 전기차는 보조금을 안준다는
그런 내용인데
세부적으로는 사용하는 전기차 부품생산
국가에 따라서도 보조금이 제한된다고 하고
그러니까 미국안에서 생산한 전기차도
부품에서 수입한 특정부품이 있으면
보조금이 제한된다는 그런 내용같은데
사실상 자국기업 보호 주의 법규인데
전기차 같은 신생산업에서는 항상 있어왔던
자국 기업 보호무역 조치 같은데
왜 한국에서 매일같이 미국 보호무역 관련
뉴스가 나오는건지 보면
그동안 현기차의 아오이닉과 EV6 전기차가
미국에서 나름 잘 팔리다가 보조금 짤리고는
거의 판매가 되고 있지 않은거 같다는건데...
테슬라가 탄소 보조금 받아 먹는다고
그렇게들 까대더니만
이제는 현기차가 보조금 안준다고 징징거리는
식이고, 스치면 패차라는 오명의 수소차는
그렇게나 보조금을 많이 주면서
기업에게 보상을 해주고 있는데....
국내에서도 전기차 가격 컷오프 제도로
전기차 보조금을 제한하고 있지 않나.
대부분의 대형 전기차가 보조금을 못받는것 같은데
화물 전기차는 보조금을 엄청 나게 주는거 같고
그래서 험비 픽업 트럭이 국내에 먼저
출시 되는거 같기도 하고
험비 전기 픽업 트럭은 비싼 가격의 차이지만
보조금 조금 받고 왠지 많이 할인해주는거
같은 착시 효과도 나고..그런걸 노린건지도...
공수를 따저보면 국내에서 먼저
전기차 가격으로 컷오프 시행해서
6천만원 이상의 미국 전기차가 한국내에서
판매를 사실상 불가능하게 하였고
테슬라 차량이야 워낙에 압도적은 성능으로
보조금이 있던지 없던지 판매 되고 있고
미국도 자국의 전기차 생산과 보급을
확대 해야 하기에 이왕이며 미국내
생산시설에서 생산한 차량에 대해서 보조금을
주겠다는건데....
거기에 한국을 예외를 달라 말라 하는건데
근 몇년동안 미국정책에 이래저래 눈치만 보고
대부분 참여 하지 않는 나라가 한국이였던거 같은데
그렇게 큰형님 미국이 불러 줄때는 생까다가
보조금 짤리니까 징징거리면서
깨평달라 하고 있고 , 현대차는
미국 투자 철회 한다고 하고 있고,
과연 철회 할수 있을까....그런걸 하면
더더욱 자동차 판매에서 악영향을 갈꺼 같은데
최근 미국에서 현기차에 대한 엔진 결함 이슈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 이런건 국내 뉴스에서는
거의 나오지 않고 있다.
정말 메스컴 조련이 상당한거 같다.
그러던가 말던가.....보조금을 주던지 말던지
오늘도 업무상 기아차의 크5 차량을 운행할일이
있었는데....
역시나 쉐슬람이어서 그런지...
별로다. 무언가 몸에 안맞는 옷을 입은것 처럼
모든게 어색하고 별로였다.
거기다 똥그란 기어돌리는거
정말 별로 였다. 즉시성도 떨어지고
차라리 버튼을 하던지....아..버튼도 문제가...
왜..남들 한거 따라 하는건지...
크5 굴러 가는건 그럭저럭인거 같은데
브레이크 답력은 정말...못 봐줄정도다...
이건 차가 언제 멈칠지 알수가 없다.
그렇다고 풀 브레이크 할수도 없고...
여튼.....왠만하면 타지 말자.....
주절이 하니까 쓸대 없이 길어 젔다.
1줄 요악...
- 먼저 통수 처 놓고 , 같이 통수 치니까 징징거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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