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요즘 자동차는 전조등이 거의다 LED 방식이다.
내차는 그냥 할로겐 등 ㅠㅠ
옵션좀 넣고 살껄 흑흑흑.
머가 됬든.....
과거 할로겐 전구 방식이다. HID 전구 방식일때는
프로젝션 램프 타입을 전조등으로 많이 사용하였다. 전문적인 이유가 모르지만 , 일단 디자인이 좋다. 그리고 광원이 전구 하나에서
나오니까 프로젝션 렌즈가 광원을 모아서
멀리 보내 준다. 전조등 조사 거리가 멀리 까지
나가 준다.
대충 그런 이유로 프로젝션 타입을 장착 한거 같은데 전조등이 LED 방식으로 바낀 지금도
고급 옵션에서는 프로젝션 타입 , 기본 옵션에서는
MFR 타입이 장착 된다.
물론 모든 메이커가 그런건 아니고 주로 현기차에서 그렇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LED 전조등인데 왜 프로젝션 렌즈를 쓰는걸까.
LED 전조동은 광원이 여러개 여서 굳이 프로젝션 타입으로 안해도 여러 광원을 이용해서 사작 없고 앞차에 피해 안가게 멀리 까지 빛 조사가 가능한데
왜 굳이 프로젝션으로 광원을 모아서 멀리 보내야 되는거지 ,
LED 성능이 안좋아서 렌즈를 써야 해야 되나
라고도 생각 했는데 , 요즘 현기차 전조등 밝기가
어마 무시 하다. 과거 싸제 전구 보다 훨씬 밝다.
일종의 빛 공해다.
다른 고급 메이커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전구형 형식의 LED 를 장착하면 프로젝션 타입으로 해서 빛 조사 방향을 조정하는게 맞다고 해도 , 기판형태에서 광섬유 방식으로 뽑아 내는
전조등은 굳이 프로젝션 타입으로 안해도 빛을
멀리 까지도 보낼수 있고 , 좌우 시야확보도 좀더 데고 할껀데 , 왜 그런지 모르겠다.
무언가 이유가 있겠지 , 단순히 뽀대용으로
그럴꺼라고 생각 되기도 한다.
요즘 순정 LED 너무 밝긴 하다.
경사가 있는 도로에서는 전방차량으로 인해서
밤에 운전하기도 매우 어렵다. 전방 시야가
사라 질때가 많이 있다.
과거 처럼 횡단보도 나 신호등 근처에 멈처 있을때
전조등 꺼주는 행동도 이제는 사라 젔다.
서로 앞차를 향해서 엄청난 광량을 자랑하는
전조등을 쏘아 붙이고 있다.
나도 LED 달린 차량으로 출고 할껄..ㅠㅠ
아쉽지만 그래도 그냥 타야지
개인적으로는 MFR 타입의 전조등도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 한다.
왜 굳이 프로젝션 타입으로 하는지 모르겠다.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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