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중국남방항공이 스카이팀에서 탈퇴 하였다고 한다.
2020 년 탈퇴 하였다고 한다.
https://namu.wiki/w/%EC%A4%91%EA%B5%AD%EB%82%A8%EB%B0%A9%ED%95%AD%EA%B3%B5
관련 내용은 나모 위키에서 보고 뉴스 검색해 보았다.
중국남방항공 홈페이지 에도 관련 내용이 나온다.
https://www.csair.com/kr/ko/about/news/news/2019/1dt2j4l62j721.shtml
그렇지만 아직 중국동방항공은 스카이팀이라고 한다.
사실 중국 항공사들이 왜 스카이팀에 들어 오는지 모르겠다. 별로 이득이 없을꺼 같은데 , 아직은 동방항공은 스카이 팀에 남아 있다.
곧 탈퇴 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해본다.
한국에 살고 대한항공을 이용하면 그냥 스카이팀이 대한항공이 주측인거 마냥 생각 되기도 한다.
미국 델타 항공이랑 네델란드 KLM 이랑 대한항공이 스카이팀 주측인거 같다는 느낌이다.
그렇지만 중국남방항공은 정말 엄청난 규모의 항공사 이다.
중국항공사 특성상 국제 운항노선도 많이 있지만 , 국내 운항노선은 정말 어마무시 하다.
스카이팀 들어 온다고 해서 중국 구내 노선에서는 별로 이득이 없을꺼 같다.
국제 노선에서야 코드 세어 한다고 하지만 , 중국 항공사 규모면 대한항공 몇배의 항공사 인데 , 굳이 작은 업체들이랑 코드쉐어 할 필요가 있을지 궁금 하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이득도 없을 것이다.
어짜피 엄청난 항공기로 운항 노선을 짜고 있는데 , 중간에 이빨좀 빠젔다고 다른 항공사에 코드 쉐어 해서 승객을 싫어 온다....애매하다.
그냥 자사 항공기 만으로도 차고 넘칠꺼 같다.
아직 동방항공은 왜 스카이팀에 남아 있는지 생각 날때마다 뉴스를 찾아 볼려고 한다.
왜 남아 있을까 ,
그냥 원 월드 가는게 좋은거 아닌가.
차라리 스카이팀 보다는 스타얼라이언스 가 더 좋은거 같기도 한데 ,
국내에서는 대한항공이 더 크니까 스카이팀이 더 좋은 항공 동맹으로 인식 되기도 하지만 ,
국제적으로는 스카이팀 보다 스타얼라이언스가 더 가입하기 힘든 항공 동맹이라고 하는거 같다.
그리고 최근에는 원월드 항공 동맹이 급속히 커지고 있다.
스카이팀 항공 동맹은 그냥 3개 항공 동맹중 가장 쩌리 항공 동맹이 되어 가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있다고 스카이팀 으로 가는 항공사도 있다고는 하는데 , 글쌔...
왜 가는걸까 ...
항공동맹이 그냥 주판도 뚜드리지만 , 국가 간의 관계도 생각 해야 되니까 , 그냥 눈에 보이는것만 있는건 아닌거 같기도 하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이 불발 나기만 기원하고 있는수 밖에 없는거 같다.
기도 타법 인것이가.
일단 베트를 휘두르고 기도 하기 전법
그래도 아직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열심히 모으고 있다.
그런걸로...
- 중국남방항공 스카이팀 탈퇴 2020년
- 중국동방항공 아직 스카이팀
- 대한항공 스카이팀
https://namu.wiki/w/%EC%8A%A4%EC%B9%B4%EC%9D%B4%ED%8C%80
'일단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홍철 기사 ... (0) | 2024.08.25 |
---|---|
유튜버 채널 : 세계는 요지경 (여행 유튜버) (1) | 2024.08.24 |
에너자이저 리튬 건전지 (0) | 2024.08.23 |
넷플릭스 5,000 요금 상품 (0) | 2024.08.18 |
여행은 무조건 해외여행 ... (0) | 2024.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