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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GDI 엔진은 많은 문제점을 보이고
소형 차량에서는 점점 철수 하고 있다.
현기차 기본 모델에서는 다시 MPI 방식으로 바겼다. 멀티포더라고 MPI+GDI 라고는 하는데
MPI 부분이 50% 넘게 작동하는걸로 보인다.
초기형 K7 이 특히 뒷덤퍼 쪽에 매연이 올라 오는 경우를 많이 보여 주었다.
혁신적인 시도를 한 현기차의 기술진의 노력에는 존경하지만
완성도 면에서는 조금 약했다고 생각 한다.
신규로 투입되는MPI+GDI 멀티포터 엔진은 아직은 준중형 차량까지만 적용 된다
좀도 연구를 해서 대형엔진에도 멀티포터 엔진과 기통컷 기능을 도입해 주었으면 한다.
그러면서 48V 하이브리드도 나와야 되는데...정말 자동차 업계는 갈길이 멀다.
치열하게 경쟁해서 한국 업체들이 더 많이 승승장구 하면 좋겠다.
이만 감상을 마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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