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에서도 IX 라는 전기차 전용 모델이 나온다.
과거에 i3 라는 전기차를 출시 하면서
전기차 분야에서도 가장 앞서가는 브랜드 였는데
지금은 테슬라에게 전기차 분야는 많이 디처진거 같기도 한데
그래도 이번에 출시한 IX 모델은 BMW 그들만의 잘하는 점이 많이 보여 진다.
차량 인테리어 디자인이 상당하다.
최근 차량들 유행인 액정 모니터를 계기판에 우겨 넣다 싶이 하는데 IX 차량은 액정 계기판이
차량 실내의 중심으로 딱 자리 잡고
기어 스위치가 정말 멋지게 디자인 되어 있따.
고급형 전기차 시장에서는 BMW IX 가 상당히
먹고 들어 가지 않을까 한다.
테슬라 가 주도 하고 있는 전기차 실내의 대한 또 다른 해석을 보는거 같기도 하다.
벤츠의 신형 전치차 에서는 기존의 테슬라 모델S 의 고급형 처럼 꾸며 놓았는데
그래도 삼각별이니 벤츠니 하면서 밴츠를 아직은 빨아 주고 있는데 , 개인적으로는 벤츠의 기술력은 전기차 부분에서는 이미 많이 뒤처진 기업이 된거 같다. 그것을 실내의 인테리어 빨이나 그동안 벤츠가 가지고 있던 고급차 이미지로 커버 할려는거 같은데 ..글쎄.....
벤츠 차량에서는 더이상의 기대치가 없어 진거 같기도 하다. 5900 만원 짜리 벤츠 전기차량을 살까도 생각 했었는데...글쌔...
전기차를 구매 한다면 슬슬 소문으로 들리고 있는
테슬라의 LFP 베터리가 장착된 저가 모델들이 곧 생산되어 풀린다는 소리가 있던데
그때를 노려 보는게 좋치 않을까 싶기도 하고
그래도 벤츠에게서는 실망이였는데 BMW 는 나름의 자동차 를 생산하는 뚝심이 있는지
날렵한 디자인과 엄청난 실내와 다른 브랜드에서 시도 하지 않는 엠비언트 라이트와 SUV 형 차량에서 보기 힘든 프레임리스 도어 등등.
나름의 디자인 요소와 차는 이렇게 만들어야 된다는 포인트를 많이 녹여 내었다.
그중에서도 트렁크 모향에 대한 해석이 남달랐다.
지금출시 되고 있는 모든 SUV 를 보면 브레이크 등과 일명 깜빡이 시그널 라이트 처리가 모든
차량이 애매 하다.
트렁크 도어가 열리니까 위로 올라간 부분에서는
더이상 시그널 라이트를 줄수 없고
뒷면의 상당 부분이 위로 올라 가니까 남은 부분에서 시그널 라이트를 조야 하니까
차량 사이드 끝에 조그막케 붙어 있고
그래서 어떤 차량들은 아에 범퍼 쪽으로 시그널이 내려가 있기도 하고
그냥 보면 엉망이다 , 어거지로 껴 놓은거 같은...
그런데 IX 는 좀 엉성해 보이지만 트렁크가 뒷면 전체가 오픈데고 시그널 라이트를 아에 트렁크 안쪽에도 박아 놓았따.
옷......그래 차라리 이게 더 멋진거 같다.
뒷 트렁크 도어를 크게 열러면 아에 전체를 열어 버리고 IX 처럼 트렁크 안에 시그널 라이트를 두던지
아니면 그냥 작게 열어서 시그널 라이트를 그대로 유지 하던지..
굳이 트렁크가 크게 열릴 필요가 있나.
반반 이런식으로 오픈되는차량은 아직 없을꺼고
구조적으로도 슆지 않을꺼 같기도 하고.
그리고 IX 가 출시 되면서 생각 되는게 이제 차량의 중량이 상당히 무거워 지고 있다.
내연기관 차량에서는 그동안 몇몇 일부 메이커를 제외 하고는 모두가 경량화 를 추구 하였다.
경량화가 되면서 연비도 좋아 지고 주행특성도 좋아지고 인데 전기차의 베터리 영향으로
전기차량들은 기본 2톤을 넘어 간다.
지하주차장이다 건물의 대형 주차장들이야 문제는 없겠지만 , 기계식 주차장은 이제 전기차 주차에 상당한 애로사항을 격을수도 있을꺼 같기도 하다.
일부 오피스텔건물은 자주식 주차로가 없고 오로지 엘레베이터로만 주차가 가능한 건물도 있는데 2톤이 넘는 고중량 차량들을 계속 탑차 시킬수 있을까. 롤링식 기계주차는 더더욱 문제가 될꺼 같기도 하고
얼마전에 인터넷 짤로 빌라에 간이 풀장 만든다고
물을 8톤이나 받았다고 하는짤도 있었는데...
8톤이면 까딱 했으면 건물이 무너질뻔도 했을꺼 같다.
겨울에 북위도 지방은 눈이 지붕에 쌓여서
건물이 무너지는 경우도 있고 하니까
대부분의 건물의 지상 부분이 그렇게 고중량을
견디게 설계되어 있지는 않는데
아마 전기차의 고중량으로 인한 주차 사고도 발생
할수 있을꺼 같다.
지금도 대형 세단차량이야 2톤이 나가긴 하지만
그래도 평균은 1톤 중반대 일껀데
전기차가 주력으로 깔리면 차량 평균 중량이 2톤에 육박 하게 될꺼 같기도 하다.
어떻게 보면 쓸때 없는 걱정이기도 하다.
여튼...
BMW IX 차량은 가격은 1억을 초과 하는 차량이지만 그동안 BMW 의 차만들기를 다시 한번 보여 주는거 같다. 개인적으로 나름 판매에 성공 하여서 2차 3차의 차량들도 출시 해주면 좋겠다.
다른 메이커들이 보여준 테슬라 따라 하기에서
나름의 자동차는 이런것이다를 보여주고 싶었던거 같기도 하다.
....
나는 언제 전기차로 넘어 갈수 있을까.
이번에 구매한 트레일블레이저 차량은
언제 출고 될지 소식도 없고...쩝...
ㅋㅋㅋㅋㅋㅋ...
가지고 있는 차량들은 타이어 바꿔줄때 됬고
흑흑흑
여기저기 돈 나가는 소리만 들린다.
아....한숨만......
고성능 전기차는 타이어 관리가 더더욱 중요하다고도 하던데 흑흑흑.....
타이어 가게에서 기술배워서 알바라도 해야될련지.....
조만간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을 방문하게 될꺼 같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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