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LS 깡통 트림을 구매하여 운행한지 이제 반년 정도 되었다.
먼저 운행하던 차량에서 보험을 연결 하였기에 이제 곧 보험도 갱신 하여야 한다.
트레일블레이저 차량은 보험이 매우 저렴한 편이다.
그리고 트레일블레이저 차량의 전자식 으로 작동되는 브레이크로 인해서
발생하는 특성을 최근에 이해하게 되었다.
차량의 시동을 걸때는 기어를 파킹에 두고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을 걸어야 하는데
내 차량은 LS 트림이라 키를 돌리는 타입이다.
그래서 AC 갔다가 1초 정도 있다가 엔진 시동을 온 하는데
전자식 유압 브레이크 특성으로 전원이 온 안되어 있을때 차량은 브레이크가 밟히질 않는다.
전원을 넣어 주면 그때 브레이크가 밟으면 조금 들어 간다.
기존차량들은 전원이 안들어가 있어도 브레이크가 어느 정도 밟혔는데 ,
그래서 지난번에 차량을 한달정도 운행 안하고 시동을 걸었을때 브레이크 진공이 빠저서 브레이크가 안밟혀서
시동이 걸리질 않아서 한번 애를 먹었따.
그뒤로 최소 2주에 한번 정도는 시동을 걸어 주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차량은 소형 SUV 급의 차량이지만
내연기간의 차량중에서는 거의 발전의 정점에 와 있는 차량이 아닐까 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까지 오면 좋긴 하곘지만 그러면 베터리 탑제로 인한 차량의 무게가 늘어 나니까
3기통 1.35T 소형 엔진에서는 딱 이정도 까지가 좋은거 같기도 하다.
고속도로 에서 정속 주행하면 평균 연비가 20키로 까지도 나온다.
순간 연비는 더 나오기도 하지만
기름값도 비싼 시기이니 소형 엔진 차량들이 더 잘팔리면 좋겠다고 생각 하는데
이미 생간되는 차량은 거의다 수출하고
국내에서 신차 구매를 할려면 줄을 서야 하는구나.
음....
그냥....트레일블레이저 에 관해서 주저리 주저리
곧 나올 신형 차량들에게도 많은 관심이 가고 있는데 아직 나온 정보가 많이 없다.
나오면 알아 보는걸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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