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곧 도요타 크라운이 국내에 출시 된다고 한다.
크로스 오버 형태의 크라운 이라고 한다. 도요타 크라운도 같은 네이밍으로 세단 형태 SUV 형태 의 차량이 출시 되는거 같다.
그중에서 크로스 오버 형태의 차량이 이번에 먼저 국내에 출시 하는거 같다.
도요타 차량을 개인이 수입하는 경우는 최근에는 거의 없으니까 , 메이커 밴더 사에서 수입해주지 않으면 국내에서는 차량을 구매 할 방법의 거의 없다. 프리미엄 브랜드도 아니고 대중자동차 브랜드인 도요타를 개인이 수입하지는 않을 것이다.
도요타 차량은 대부분 하이브리드 차량이 메인 트림이다. 이번에 국내 출시 되는 차량도 2.5 리터 하이브리드 차량이 대표 트림인거 같다.
세단 차량 자체가 폭망 하고 있지만 렉서스 ES 모델과 도요타 캠리 모델은 그래도 판매가 잘 되는 편이긴 한데 , 대형 세단인 렉서스 LS 모델은 대형 세단이면서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 할려고 했는데 국내에서는 처참한 성적이다. 거의 판매가 되질 않는거 같다. 중고 가격이야 하이브리드 프리미엄으로 어느정도 방어 하고 있는데 , 중고도 거의 판매가 될꺼 같지는 않는다.
해외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렉서스 LS모델은 국내에서 포지셔닝에 실패 한거 같다.
그래도 SUV 모델인 NX 랑 RX 씨리즈는 잘 판매되고 있는거 같다.
거기다 이번에 도요타에서 크라운 크로스오버 차량을 들어 오면서 라인업이 상당히 강화 된다. SUV 가 최근 차량의 대세 트랜드라고는 하지만 아직도 세단형의 차량을 선호 하는 고객도 상당한거 같다. 그런 고객들에게 SUV 보다 거부감이 없는 크로스오버 형태의 차량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일단 크로스오버 형태의 차량이라고 해도 SUV 형의 차량을 한번 경험하게 되면 대부분은 세단형 차량으로 다시 돌아갈 필요를 못느낄 것이다.
차량의 활용나도 운행에서도 엄청나게 장점이 된다. 고급세단과 스포츠 세단은 살아 남을것으로 생각 하지만 앞으로는 국내의 차량구매도 멋지고 과시욕도 있고 하차감도 있고 이러한 형태 보다는 좀더 실용적인 형태로 될꺼 같다고 생각 한다.
사실 개인적인 바람이기도 하다.
자동차 자체가 먼가 나의 명함인것처럼 뽀내 나게 탄다기 보다야 필요해서 타는거라고 생각 하는데 아직은 국내에서는 그런것보다 거치레 스러운 관습이 좀 남아 있는거 같기도 하다.
여튼 , 그래도 세상은 변화 하고 있다고 생각 한다.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도 하루하루 생활하면서 더 나은 내일은 위해 삶의 마라톤을 행하고 있는 대부분의 한국민들이 좀더 편하고 좋은 세상에서 살았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
하지만 , 당장의 시장환경이나 국제 정사가 썩 국내 상황에 유리한 편은 아니라고 본다.
국내브랜드에서 좀더 좋은 차량을 출시 해주면 좋긴 하겠지만 , 국내 브랜드의 촘촘한 급나누기로 인해서 크로스오버 형태처럼 중간에 낀 차량들은 오히려 출시를 어렵게 만드는거 같다.
덕분에 쉐보레 , 르노 , 이번에는 도요타 까지 국내에서 크로스 오버 형태의 차량을 출시 해주고 있다.
원조 크로스 오버 브랜드인 볼보에서도 전기차 브랜드인 폴스타를 통해서 크로스오버 형태의 전기차를 출시해주고 있다.
크로스오버 차량도 SUV 차량의 과도기적 모습이긴 하니까 , 앞으로는 대부분의 차량은 SUV 형태의 차량이 될꺼 같다고 생각 한다.
도요타 차량이 출시 되면 가격이나 보험 같은거 리뷰 한번 해보는걸로 하겠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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