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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러가기(자동차)

5등급 차량 통행 제한

by 껌장사 2019.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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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 가스 5등급 차량이 통행 제한 되었다. 

서울시에서 시작 한거 같고 차차 경기도로 확대 되겠지. 

개인적으로 디젤 승용차에 대한 안좋은 감정이 있어서 이번 조치에 대해서 환영 하는 편이다. 

디젤 승용차량은 자동차 세금을 과중 부과 해야 된다고 생각 한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9595120

 

서울 진입 5등급 차량 6일간 1만7282대…3억7천 과태료 부과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 미세먼지 시즌제 시행에 따라 서울시가 녹색교통지역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엿새만인 6일, 총 1만7282대에 달하는 5등급 차량이 녹색교통지역에 진입했

news.naver.com

 

해당 뉴스로 보면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녹색 교통 지역 ??? 이란 곳을 진입 할수 없다. 

 

녹색 교통 지역이 머냐 ?? , 무슨 용어가 맨날 이상한게 생기냐 

(뉴스내용)녹색교통지역 운행제한 및 녹색교통 확충계획에 따라 이날부터 저공해조치를 하지 않은 전국의 모든 5등급 차량이 녹색교통지역에 진입하면 과태료 25만원이 부과된다. 녹색교통지역은 종로구 8개동(청운효자동, 사직동, 삼청동, 가회동, 종로1·2·3·4가동, 종로5·6가동, 이화동, 혜화동)과 중구 7개동(소공동, 회현동, 명동, 필동, 장충동, 광희동, 을지로동)이 포함된다.

 

뉴스 내용상으로 보면 거의다 강북 이네 , 왜 강북만 하냐?? 강남도 좀 하자 

종로 일대는 매주 주말 시위로 일상적인 생활까지 못하는 지경까지 왔는데 , 차량 디젤 차량 제한도 강북 ㅋㅋㅋㅋ

시위 차량 중에도 디젤 차량이 상당 하던데 ,

 

조금 조심스런 내용이긴 하지만 이번에 어린이 사고낸 차량도 뉴코란도 차량이 었지.

요즘 안전 기준으로 본다면 쌍용 뉴코란도 차량은 지금 출시가 가능할까?? 보행자 안전기준 불합격 나올꺼 같은데

뉴코란도 차량도 배기가스 5등급 일꺼고 ,

무쏘 , 뉴코란도 차량은 패차 진행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배기 가서 억제 장치가 하나도 안되어 있고

배기량 까지 디젤 2900cc 까지 되는 차량인데 화물 차라고 세금은 2만원만 내고 다니고

 

뉴코란도 차량은 차량 검사에서 모두 탈락 시켜야 한다고 생각 한다. 

 

그리고 자동차 검사에서 내 차가 몇등급인지 기재를 해야 되지 않을까 , 

자동차 검사표에서 내차가 배기가스 몇등급인지 본적이 없는것 같은데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77&aid=0004585060

 

'뒤죽박죽' 5등급 차량 단속제…불통 전화에 '분통만'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배출가스 5등급 자동차 관련 문의가 많아 통화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저감장치 관련 문의는 ○○○-△△△△번으로…." 6일 인천시청의 자동차 배출가스 담당자와 몇 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위

news.naver.com

 

그러니 머 본인 운행 차량이 몇등급인지 모르고 시내 들어오다가 과태로 맞고

머 도박판  맨트로 돈내고 배우면서 하면덴다 식인가 ㅋㅋㅋㅋㅋ

 

무척 재미 있는 행정 방식이네 , 

홍보를 했다고 하는데 어디서 홍보를 한건지 본적도 없고 ㅋㅋㅋ

 

머 이런저런  시행착오는 격긴 하겠지만 도심진입 차량에 대한 규제는 시작 되었다.

이제 매연을 많이 발생하는 차량은 도심을 진입할수가 없다. 

 

자동차 운행에 대해서  기존과는 다른 배기 가스 규제가 시작 되었다는 거다.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차에 대한 해택은 늘어 나고 기존에 배기 가스 많이 나오는 차량에 대해서는

각종 규제가 시작 된것이다. 

 

이제 몇년만 있으면 디젤 차량은 일부 상업용 목적을 제외하고는 일반 개인이 운행이 불가능해 질것이다. 

이미 북경에서는 그런 방법으로 디젤 차량 운행이 제한 데고 있다. 

실제로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 한다. 

가솔린 차량이 CO2 가 많이 나와서 지구가 온난화 된다고 하는데 디젤 차량은 당장 차 옆에 지나가는

사람이 매연 먹고 죽을 맛인데 지구 온난화가 먼 소용이겠냐

 

상업용 차량은 각종 규제로 인하여 어느정도 매연 저감 장치가 대부분 장착되어 있다. 

문제는 개인이 승용차로 하는 출시된지 10년 정도된 디젤 차량이다. 

 

해당 차량은 초창기 쌍용차량(무쏘 , 뉴코란도) , 현대 디젤 차량 (포터 , 스타렉스 , 싼타페 등)

기아 차량( 봉고 등 )  차량을 운행하고 있으면 서울 도심 출입할때 

과태로가 나올수 있으니 진입을 안하던가 차를 바꾸던가 해야 겠다. 

 

이번기회에 해당 차량 운행을 하고 있으면 차량을 수출을 하던 폐차를 하던 

차량을 바꿔 주길 바란다. 

 

본인이 운행하면서 내뿜는 매연으로 지나가는 행인이나 뒷 차량은 죽어 난다. 

 

이왕 하는거 디젤 연료 가격도 인상하길 바란다. 

물론 택배 비용이나 각종 운행 비용이 증가 하겠지만 , 디젤 연료 가격에 대한 인상도 필요 하다. 

아니면 휘발유 연료 가격을 내려 주던지 

 

최근에는 기술 개발로 인하여 생산 단가가 크게 차이가 없다고는 하나

엄연히 생산 단가는 가솔린 보다 디젤 생산단가가 훨씬 높다. 

 

그리고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디젤 가격이 더 높다. 

 

정치권에서는 머만 하면 OECD 국가는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대부분의 OECD 국가는

디젤 가격이 가솔린 가격보다 높다. 

하는김에 이번에 좀 제대로 하였으면 하는 바람이다. 

 

디젤 차량에 대한 수요가 줄어야 생산 메이커 에서도 좀더 좋은 가솔린 차량

좀더 좋은 하이리드 차량을 출시 할꺼고

 

메이커에서 팔때가 없어야 안팔겠지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2&aid=0000403730

 

5등급 차량 단속 첫날…9시간 만에 280대 적발

[앵커] 서울시가 어제(1일)부터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사대문 출입을 전면 제한했습니다. 이를 어길시에는 25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됐는데요. 단속 첫날 9시간 만에 280대의 차량이 적발됐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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